Math 객체


  • 수학 계산을 위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객체
  • 다른 내장 객체와 다르게 정적 객체이기 때문에 new를 통해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 클래스명으로 직접 접근.
    Math.속성 또는 Math.메서드
  • 주요 수학 함수는 Math 객체의 메소드로 제공됨

 

 

속성 설명
E Euler 상수 값 (약 2.718)
LN2 자연로그2, 𝐥𝐨𝐠𝟐 (약 0.693)
LOG2E 𝐥𝐨𝐠𝟐 𝐞 (약 1.442)
PI 원주율 𝛑 (약 3.14)
SQRT2 (약 1.414)
메소드 이름 기능
cos(), sin(), tan() 삼각함수 코사인, 사인, 탄젠트 함수를 제공한다.
acos(), asin(), atan() 코사인, 사인, 탄젠트 함수의 역함수를 제공한다.
ceil(), floor(), round() 각각 올림, 내림, 반올림 값을 리턴한다.
max(), min(), abs() 입력 인자 값들 중 최대, 최소, 절대값을 리턴한다.
sqrt(x), pow(x,y) 각각 𝐱 와 𝐱 𝐲 값을 리턴한다.
random() 0 ~ 1 사이의 난수(임의의 수)를 리턴한다.

 

 

 

 Math 객체 예시

<script type="text/javascript">
		
	/**(1) 두 수 중에서 최대값 */
	let max = Math.max(100,123);
	document.write("<p>최대값:" + max + "</p>");
		
	/**(2) 두 수 중에서 최소값 */
	let min = Math.min(100,123);
	document.write("<p>최소값:" + min + "</p>");
		
	/**(3) 원주율 */
	document.write("<p>PI: " + Math.PI + "</p>");
		
	/**(4) 절대값을 반환 */
	let num2 = -123;
	document.write("<p>절대값: " + Math.abs(num2) + "</p>");
	
	/**(5) 소수점 반올림 */
	let num1 = 3.7146;
	document.write("<p>소수점 반올림:" + Math.round(num1) + "</p>");
	
	/**(6) 소수점 올림과 내림 */
	document.write("<p>소수점 올림:" + Math.ceil(num1) + "</p>");
	document.write("<p>소수점 내림:" + Math.floor(num1) + "</p>");
	
	/**(7) 난수 발생 */
	document.write("<p>난수 반올림:" + Math.random() + "</p>");
	
	let num = Math.floor(Math.random()*10);
	document.write("<h1>0~9 사이의 난수:"+num+"</h1>");
		
	/**(8) 5자리 인증번호 생성 */
	//EX) (0.1 *10)+(0.8 *10)+(0.1 *10)+(0.8 *10)+(0.2 *10) = 인증번호: 18182
	let auth = "";
	for(let i=0; i<5; i++) {
		auth += Math.floor(Math.random()*10);
	}
	document.write("<h1>인증번호:" + auth + "</h1>");
		
		
</script>

 

'box > java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script 내장 객체 - location  (0) 2022.06.30
Javascript 내장 객체 - window  (0) 2022.06.30
Javascript 내장 객체 - Date  (0) 2022.06.30
Javascript 내장 객체 - Array  (0) 2022.06.30
Javascript 내장 객체 - String  (0) 2022.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