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h 객체
- 수학 계산을 위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객체
- 다른 내장 객체와 다르게 정적 객체이기 때문에 new를 통해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 클래스명으로 직접 접근.
Math.속성 또는 Math.메서드 - 주요 수학 함수는 Math 객체의 메소드로 제공됨
속성 | 설명 |
E | Euler 상수 값 (약 2.718) |
LN2 | 자연로그2, 𝐥𝐨𝐠𝟐 (약 0.693) |
LOG2E | 𝐥𝐨𝐠𝟐 𝐞 (약 1.442) |
PI | 원주율 𝛑 (약 3.14) |
SQRT2 | (약 1.414) |
메소드 이름 | 기능 |
cos(), sin(), tan() | 삼각함수 코사인, 사인, 탄젠트 함수를 제공한다. |
acos(), asin(), atan() | 코사인, 사인, 탄젠트 함수의 역함수를 제공한다. |
ceil(), floor(), round() | 각각 올림, 내림, 반올림 값을 리턴한다. |
max(), min(), abs() | 입력 인자 값들 중 최대, 최소, 절대값을 리턴한다. |
sqrt(x), pow(x,y) | 각각 𝐱 와 𝐱 𝐲 값을 리턴한다. |
random() | 0 ~ 1 사이의 난수(임의의 수)를 리턴한다. |
⭐ Math 객체 예시
<script type="text/javascript"> /**(1) 두 수 중에서 최대값 */ let max = Math.max(100,123); document.write("<p>최대값:" + max + "</p>"); /**(2) 두 수 중에서 최소값 */ let min = Math.min(100,123); document.write("<p>최소값:" + min + "</p>"); /**(3) 원주율 */ document.write("<p>PI: " + Math.PI + "</p>"); /**(4) 절대값을 반환 */ let num2 = -123; document.write("<p>절대값: " + Math.abs(num2) + "</p>"); /**(5) 소수점 반올림 */ let num1 = 3.7146; document.write("<p>소수점 반올림:" + Math.round(num1) + "</p>"); /**(6) 소수점 올림과 내림 */ document.write("<p>소수점 올림:" + Math.ceil(num1) + "</p>"); document.write("<p>소수점 내림:" + Math.floor(num1) + "</p>"); /**(7) 난수 발생 */ document.write("<p>난수 반올림:" + Math.random() + "</p>"); let num = Math.floor(Math.random()*10); document.write("<h1>0~9 사이의 난수:"+num+"</h1>"); /**(8) 5자리 인증번호 생성 */ //EX) (0.1 *10)+(0.8 *10)+(0.1 *10)+(0.8 *10)+(0.2 *10) = 인증번호: 18182 let auth = ""; for(let i=0; i<5; i++) { auth += Math.floor(Math.random()*10); } document.write("<h1>인증번호:" + auth + "</h1>"); </script>
'box > java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script 내장 객체 - location (0) | 2022.06.30 |
---|---|
Javascript 내장 객체 - window (0) | 2022.06.30 |
Javascript 내장 객체 - Date (0) | 2022.06.30 |
Javascript 내장 객체 - Array (0) | 2022.06.30 |
Javascript 내장 객체 - String (0) | 2022.06.30 |